뉴스 > 사회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청도군, 건가.다가지원센터 '우리가족 반짝반짝 빛난데이' 실시
2016년 01월 20일 [CBN뉴스 - 청도]

↑↑ 다문화 반짝반짝 빛난데이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희금)는 다문화 이주여성의 조기정착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19일(화) 다문화가정 60여명과 함께 ‘우리가족 반짝반짝 빛난데이'를 실시했다.

(주)용암온천관광호텔프로방스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행사는 지역사회의 최대 온천인 용암온천에서의 목욕 체험, 식사제공, 프로방스 빛 축제장 관람 등으로 진행되었다.

민혜림(28세, 각남면)씨는 “베트남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목욕체험을 통해 한국의 목욕문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가족들과 목욕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조희금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 조기적응 및 사회·경제적 자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올해부터 가족지원통합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운영되는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의 유형별로 이원화 되어있는 가족지원서비스를 가족의 유형과 상관없이 한곳에서 다양한 가족에게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청도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