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도군,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 생일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4년 04월 04일
ⓒ CBN 뉴스
[권달호 기자]= 청도군 드림스타트는 가족 간 의사소통과 유대를 강화하고, 생일의 의미를 알고 느끼며 함께 축하하는 화목한 가족 분위기 조성으로 아동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가족과 함께 생일케이크 만들기』프로그램을 지난 28일(금)에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3월 생일자 중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가족과 함께 나만의 생일케이크를 만들어 생일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가족과 함께 생일을 축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메리포핀스 베이킹 스튜디오와 연계해서 진행되었다. 참가한 26명은 직접 구운 스펀지케이크에 생크림을 바르고 생과일로 장식하는 등 케이크 만드는 전 과정을 강사와 함께하였다. 참가 아동들은 “내가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말했고, 함께한 부모들은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청도군 드림스타트는『가족과 함께 생일케이크 만들기』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함께 생일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가족 간 친밀감 증대 및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생일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을 올해 12월까지 매월 셋째 금요일에 실시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4년 04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