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도군,드림스타트『건강지킴이(A형간염 예방접종)』프로그램 운영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4년 05월 15일
ⓒ CBN 뉴스
[권달호 기자]= 청도군 드림스타트는 A형간염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아동에게 질병(A형간염)예방 및 체계적인 건강관리로 아동의 건강한 신체발달을 도모하기 위해『건강지킴이(A형간염 예방접종)』프로그램을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15일까지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A형간염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서 ‘제1군 감염병’으로 규정되어 있으나 A형간염 예방접종이 국가필수예방접종(무료접종대상 백신 13종)에 포함되지 않아 접종비용의 부담 등으로 접종을 하지 못하는 아동 50명을 대상으로 지역의원과 연계하여

만3세 ~ 만12세 아동 및 가족에게 A형간염 예방접종절차, 접종비용,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안내하고 개별적으로 연계병원에서 접종을 하였다.
이번에 접종한 아동을 대상으로 11월에 추가접종을 실시하고, 하반기에는 대상 인원을 확대하여 A형간염 예방접종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청도군 드림스타트는『건강지킴이(A형간염 예방접종)』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질병(A형간염) 예방 및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기대하고, 향후에도 아동과 가족의 욕구를 고려한 다양한 신체․건강서비스를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키로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4년 05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