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도군,드림스타트『뮤직가튼 음악교실』프로그램 운영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02일
ⓒ CBN 뉴스
[권달호 기자]= 청도군(군수 이중근)은 지난 29일 아동이 스스로 음악을 느끼고 표현하는 놀이 활동을 통해 음악적 이해 및 창의성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뮤직가튼 음악교실』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5월 29일부터 7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악기와 교구를 활용하여 노래․율동하기 등 음악활동을 통해 아동의 음악적 기초를 발달시키면서 자기 표현력을 배우게 하고 아동의 정서함양과 가족관계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한 10가구 20명은 쉬운 멜로디의 노래로 만남과 헤어짐의 인사를 하였고 방울, 스카프, 타악기 등 다양한 음악 교구를 가지고 음악적 놀이 활동도 하였다. 함께한 부모들은 “밝은 분위기 속에서 아이와 함께 음악듣기, 악기 만지기, 움직이기, 노래 부르기 등의 활동이 아이들의 전인적 발달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청도군 드림스타트는『뮤직가튼 음악교실』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음악적 기초 마련, 인성발달 및 종합적 학습능력 강화와 가족 간 친밀감 형성을 기대하고 향후에도 아동과 가족의 욕구를 고려한 맞춤서비스를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