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도군,2014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교육 실시

-행락철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26일
ⓒ CBN 뉴스
[권달호 기자]= 청도군(부군수 전용환)은 지난 6월 25일 『2014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교육』을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도119안전센터, 청도군인명구조대원, 물놀이안전관리요원, 담당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매년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운문댐하류보, 삼족대 등 관내 물놀이 지역에 피서객이 몰려 발생되는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함으로, 심폐소생술 실시방법, 물놀이 구조장비 사용법, 근무수칙 등에 관하여 교육했다.

ⓒ CBN 뉴스
청도119안전센터에서는 심폐소생술에 대해 구체적으로 실습교육을 실시하여 담당공무원, 물놀이안전관리요원이 모두 실습하는 교육시간을 가졌으며, 재난안전네트워크(대장 김종록)에서는 투척로프 시연으로 물놀이 위급상황 발생 시 로프를 이용한 인명구조방법을 터득하게 되는 시간을 가졌다.

청도 부군수는 “물놀이 인명피해 경감은 우리군 공무원만의 노력으로는 불가능하므로 이번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통해 유관기관, 민간단체, 물놀이안전관리요원이 모두 힘을 합쳐, 주인의식을 가지고 민과 관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사고발생 시 신속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줘야 한다”면서 청도군이 안전한 물놀이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