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도군,드림스타트 아동'제주 역사문화체험 여행'실시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4년 08월 25일
ⓒ CBN 뉴스
[CBN뉴스 권달호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2박3일 동안 드림스타트 아동(초등학교 6학년) 15명을 대상으로「제주 역사문화체험 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여행은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세계자연유산이자 세계 7대 자연경관 중 하나인 제주에서 제주인의 삶을 찾아 떠나는 역사문화탐방의 기회를 제공하여 역사의식을 고취하고 자연의 위대함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며 건전한 또래문화 형성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자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올레길, 외돌개, 용두암, 민속자연사박물관, 전쟁역사평화박물관, 항몽유적지 등을 둘러보고 제주도의 역사와 제주도민의 삶과 문화를 느꼈으며 다양한 문화탐방을 통해 알차고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보내게 되었다. 참가한 아동들은 “제주도에 처음 왔는데 제주만의 독특한 자연환경과 문화를 알게 되었고, 모르는 친구도 많이 사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하며 즐거워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향후에도 아동의 욕구를 고려한 다양한 맞춤복지서비스를 통해 아름다운 생명고을 청도에서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4년 08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