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도군,"영유아 이색동물 체험전" 열려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3년 10월 13일
ⓒ CBN 뉴스
어린이들의 잠재능력개발 행사인「영유아 이색동물 체험전」이 11일 청도군 야회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청도군 17개 어린이집 원아, 보육교사, 학부모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뱀, 도마뱀, 소동물, 포유류, 조류 등 각 주제별 동물 관찰 전시, 동물 체험 학습, 동물 퍼포먼스 등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한층 더 높여주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국내 동물 관련 각 분야의 조련 사육 전문가 교수진이 구성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동물들에 대해 사육사의 설명을 듣고, 동물을 무서워했던 아이들이 직접 동물을 만져보고 먹이를 주면서 자연스럽게 동물들과 가까워 질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원숭이, 견공, 앵무새의 퍼포먼스 공연에서 사람처럼 행동하는 동물들이 신기한 듯 아이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정혜심 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수확철에도 함께해준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직접 동물을 체험하고 관찰하면서 동물을 사랑하고 자연생태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중근 청도군수는 인사말에서 “우리의 내일이며 희망인 어린이들이 평소 잘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동물을 만져보고 체험하는 소중한 경험의 기회를 가져 더 큰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더 많은 이색체험의 기회가 주어지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3년 10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