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2-13 오후 12:32: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도와 함께하는 새마을 UCC 캠프대회 성료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18일
↑↑ 청도군 새마을UCC캠프대회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은 경상북도 내 초‧중‧고교생의 새마을정신 함양을 위해 지난 16일~ 17일까지 양일간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공원 및 청도군 일원에서 “새마을운동 발상지 청도와 함께하는 새마을 UCC 캠프 대회”를 개최했다.

청도군이 주최하고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 주관, 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 새마을운동청도군지회가 후원 한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 정체성(새마을) 선양‧홍보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1차 서류평가,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최종 본선에 진출한 32개 팀(초‧중‧고교생 142명)이 청도의 주요 문화‧관광시설, 산업시설 등을 탐방하여 영상을 직접 촬영하였으며, 새마을운동, 새마을정신, 지구촌 새마을운동, 새마을운동과 청도발전, 녹색 새마을운동 등 다양한 주제로 새마을 UCC 창작품 제작경연을 펼쳤다.

고등부 최우수상은 경산여자고등학교 시나브로팀, 우수상은 금오여자고등학교 A팀, 장려상은 이서고등학교 이서고 화이팅팀, 입선은 문명고등학교 Play Basket팀에게 영예가 돌아갔다. 중등부 최우상은 문명중학교 MMBS팀, 우수상은 금천중학교 π팀, 장려상은 모계중학교 영배와아이들팀이 차지하였다. 초등부 최우상은 이서초등학교 이서 5.1팀, 우수상은 옥곡초등학교 잘살아보세팀이 수상했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이사장(청도군수 이승율)은“본 대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청도에서 발원한 새마을운동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게 하고 일상 속에서 새마을운동의 기본정신(근면, 자조, 협동, 나눔, 봉사, 창조)을 실천케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담긴 창작품에 대해서는 새마을운동 발상지 청도를 대내‧외에 홍보하는 데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