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도군, 화양읍 도주노인회 "사랑의 실버카·지팡이" 전달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10월 08일
↑↑ 도주노인회 실버카 기증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 화양읍 도주노인회(회장 홍표덕)는 지난 6일 화양읍 이장협의회를 통해 지역 내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희망 실버카' 와 지팡이 각 26대(500만원상당)를 전달했다.

실버카는 무릎·허리질환이 있거나 보행 중 낙상사고와 교통사고 등 위험에 노출된 노인들의 안전한 보행을 돕는 보행보조기다. 수납공간에 무거운 짐을 넣고 손쉽게 이동할 수 있고, 걷다가 힘들 때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 역할도 한다.

홍표덕 회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낡은 유모차에 의지해 이동하는 것이 안타까웠다”며 “이번 실버카와 지팡이 지원으로 어르신들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려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의 불편 해소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주노인회는 매년 초등학생 장학금 지원, 인재육성장학금 기탁 등 지역 사회의 큰 어른으로서 모범을 보여 주변의 귀감이 되고 있다.

현영욱 화양읍장은 “노인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노인분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인 일로 진정한 나눔의 마음이 우리 모두에게 감동을 안겨 주고 있다”며 “이번에 전달된 실버카가 어르신들에게 든든한 발이 돼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10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