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도군,전원 속의 예술촌 각북의 랜드 아트展 열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1월 19일
↑↑ 전원 속의 예술촌 각북의 랜드 아트전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 각북면(면장 안주봉)은 지난 연말부터 수확을 마치고 농한기에 들판에 방치된 짚단(곤포사일리지)을 한데 모아 예술작품을 입혀 전시하는 랜드 아트전을 열고 있다.

이번 랜드 아트전에 참여한 4개 갤러리는 BK갤러리(원장 최복호), HAVE(관장 김효선), 아트 23.5(관장 김사영), 에다소소 (관장 이정언) 총 70점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화가 9명 박두헌, 정길영, 김재명, 리우, 서동진, 손노리, 이도현, 장민숙, 최부윤와 농부 2명 도영순, 김효태 씨가 참여했다.

랜드 아트는 대지 위에 자연소재를 미술품으로 승화시키는 예술의 한 장르로 수확이 끝난 볏짚에 작품을 입혀 농부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자연친화적이고 그 제작방법도 자연파괴나 변형을 하지 않는 것이 핵심이다.

전원 속에 예술촌이라 일컬어지는 각북면은 최근 많은 예술인의 갤러리와 창작 스튜디오가 들어서고 있으며 자연풍광이 좋아 많은 외지인의 발길이 끊어지지 않는 곳으로 농한기를 황량한 들판에 예술품을 전시하여 생기있고 특색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으며 전시는 2. 28.(일)까지 이어진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1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