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도군, 건가.다가지원센터 '우리가족 반짝반짝 빛난데이'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0일
↑↑ 다문화 반짝반짝 빛난데이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희금)는 다문화 이주여성의 조기정착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19일(화) 다문화가정 60여명과 함께 ‘우리가족 반짝반짝 빛난데이'를 실시했다.

(주)용암온천관광호텔프로방스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행사는 지역사회의 최대 온천인 용암온천에서의 목욕 체험, 식사제공, 프로방스 빛 축제장 관람 등으로 진행되었다.

민혜림(28세, 각남면)씨는 “베트남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목욕체험을 통해 한국의 목욕문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가족들과 목욕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조희금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 조기적응 및 사회·경제적 자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올해부터 가족지원통합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운영되는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의 유형별로 이원화 되어있는 가족지원서비스를 가족의 유형과 상관없이 한곳에서 다양한 가족에게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