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도군, 지방세 등 체납액 징수 ‘총력’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3월 02일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조세정의 실현과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 오는 2일부터 4월말까지 2016년 제1차 체납세 일제정리기간을 설정해 강력한 체납세 징수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정리기간 중 군은 이월 체납세액의 30%인 총6억2백만원을 징수목표액으로 정하고 효율적인 체납세 징수를 위해 재무과 전 직원에게 담당 읍·면 지정 및 책임 징수 목표액을 설정, 강도 높은 징수 활동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

또한, 현장중심의 징수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팀”을 구성 운영하고 압류재산 공매와 금융재산 압류 및 직장인 급여압류 등을 통한 강력한 체납처분과 행정제제를 취할 예정이다.

그러나 국ㆍ내외 경기침체 등으로 일시적인 어려움에 처한 생계형 체납자 및 기업에 대하여는 체납세를 분할 납부토록 유도하고, 압류재산 공매 등의 체납처분을 유예하는 등 경제회생에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체납세 징수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체납세 징수에 총력을 다할 것이며, 체납자에 대하여는 행정제재 등 체납처분을 강화할 예정이다"며, "이번 정리기간 중에 체납세를 자진납부하고 납세의무를 이행하여 행정적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납부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 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3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