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청도군,지역특화형 사회적기업 모델 발굴을 위한 협약 체결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08월 18일
↑↑ 지역특화형 사회적기업모델 발굴협약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7일 (사)커뮤니티와 경제와 ‘청도군 지역특화형 사회적기업 모델 발굴’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경상북도에서 공모한 사회적기업 지역특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것으로 작년과 재작년에 이어 3년 연속 선정되어 사업비 24백만원을 지원받는다.

이날 협약에 따라 지역특화 지원사업인 “청도군 지역특화형 사회적기업 모델발굴” 추진을 위해 청도가 보유한 관광자원과 고유한 농특산물 자원의 연계를 통해 청도군 내 창의적이고 지속가능한 지역특화형 사회적기업 모델을 발굴하여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일자리창출을 확대하는 새로운 사회적기업 모델을 발굴육성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청도군 사회적기업 활성화 정책의 발전방향 제시를 통해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경영성과를 분석하고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 활성화 방안에 기초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일자리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예비)사회적기업을 발굴 육성하여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사회서비스 확충으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도군은 지난해에도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에 선정되어 47백만원을 지원받아 ‘청도군 사회서비스 시장조사를 통한 사회적기업 모델발굴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08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