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청도군 "출동! 찾아가는 복지신문고" 운영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3월 04일
↑↑ 복지신문고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관내 주민들의 복지혜택 궁금증 해소와 취약계층의 어려운 삶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복지신문고”를 운영하기로 했다.

올해 첫 번째로 지난 3일 화양읍 휴먼시아 경로당에서 실시한 상담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1회 주민들이 많이 찾는 마을회관, 공원, 병원, 보건소, 노인복지회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현장 중심의 복지 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회복지 정보와 이동에 취약한 대상자는 물론 전 군민에 대한 복지서비스를 제고하고 주민밀착형 복지 실현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신문고” 운영은 주민복지과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현장을 찾아가 사회복지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각종 사회 보장급여 신청 안내 등의 업무를 처리한다.

또한 희망복지지원사업과 연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따른 긴급 생필품 및 의료비 지원 등 사례관리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군민이 지원을 요청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복지행정을 실천해 소외당하고 힘들어하는 이웃이 없도록 복지신문고 운영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3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