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청도군, 중국관광객유치 '신의 물방울' 홍보설명회 개최

- 중국 산동성(일조시) 여행관계자 초청 -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07일
↑↑ 신의물방울 팸투어홍보설명회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5일 청도군 화양읍 삼신리 소재 프로방스에서 중국 산동성 일조시 여행사, 호텔업, 협회 관계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신의물방울 6차산업 창출사업“(이하 신의 물방울 사업)의 일환으로 관광객 유치 홍보설명회를 개최하여 중국 관광객 유치에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신의 물방울 사업”은 경상북도 청도군의 감와인,감식초. 대구광역시 달성군의 토마토와인을 연계한 관광사업으로 대통령 직속기관인 지역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으로 2014년도 선정 되어 추진 중에 있다. 이 사업은 와인을 소재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 주민소득증대,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홍보설명회는 청도소싸움경기장이 운영되는 주말을 선택하여 기획, 9월 5일 토요일 오전 10시 청도 소싸움테마파크 관람을 시작으로 청도소싸움경기장, 새마을발상지기념관, 와인터널, 개구리 박물관를 둘러보고, 빛축제장 프로방스에서 공식적인 홍보설명회 순으로 진행하여 청도소싸움경기장 홍보를 중심으로 문화관광전반에 대해서 홍보영상물을 준비하여 진행하였다.

특히, 청도소싸움경기장 투어에서는 한국대표 민속축제인 ‘청도소싸움축제’를 관광산업화하여 현재는 ‘청도소싸움경기사업’으로 정부의 승인을 받아서 세계최초 갬블방식의 소싸움경기장이 운영되고 있음을 홍보함과 아울러, 차별화된 문화관광 상품으로 승리소를 알아맞히는 등 경기진행내용과 프로그램에 대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어서 새마을발상지기념관 투어에서, 청도군’은 1970년대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정신적 원동력이 되었던 새마을운동이 처음 시작되어 전국적으로 확산되었고, 이제는 세계 개발도상국가에 같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인류공영의 가치로 널리 보급하고 있다는 점을 부각 홍보하였고, 청도읍성과 석빙고 투어에서는 청도군의 경상북도 무형문화재인 차산농악 정기발표회를 관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큰 호응을 얻으며, 중국 관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승율 군수는 “신의물방울 6차산업 창출사업” 홍보설명회를 통해 한국-중국 관광객이 1000만명시대에 걸맞게 서울과 부산, 제주도 등 기존 대도시 중심의 획일화된 관광상품을 넘어서 민간기업과 단체 차원의 교류를 활성화함으로써 경북 청도군의 세계유일의 소싸움경기장과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한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중국관광객들을 많이 유치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어야한다. 고 강조하였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