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청도반시축제] 관람객 몰려 "호평"

-개막식에 홍보대사 송재호․구본길 참석…감 품평회에선 류현석씨 대상
권달석 기자 / 입력 : 2013년 10월 20일
ⓒ CBN 뉴스
전국 유일의 씨없는 감인 청도반시를 테마로 열린 청도반시축제가 18~20일 3일간 청도야외공연장 일대에서 펼쳐져 인기품목인 반시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동시에 여러 예술단체에서 음악회와 문화축제를 여는 등 함께 즐기는 축제로 사흘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막을 내렸다.

청도군은 18일 ‘감빛으로 익어가는 청도의 맛과 멋’을 주제로 펼쳐진 이번 행사에 관람객 15만5천여 명이 몰려 각종 체험행사와 공연이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 CBN 뉴스
청도반시축제는 여타지역제와는 다르게 축제기간 청도예술제에는 문인협회의 문학제, 연극협회의 ‘김치국씨 환장하다’의 연극 공연, 미술협회의 청도향기전, 국악협회의 국악공연이 개최되고, 시설렘 감물염색 패션쇼와 디자인 공모전, 청도반시 추수감사음악회, 싱그린청도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에도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몰려들어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는 물론, 청도반시의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농가소득증대에 발판을 마련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3년 연속 우수축제로 평가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 CBN 뉴스
특히 감 품평회에서는 청도읍 양지길 류현석 씨의 감이 대상을 차지했고, 은평준시, 상감둥시 등 전국 39종의 떫은 감과 단감이 한자리에 선보였다. 또한 반시주제관, 감잎 책갈피 만들기, 감 따기 등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19일 야외공연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감물염색 패션쇼는 지역 특산물인 반시 및 천연염재 중심의 패션문화 콘텐츠개발로 전통섬유의 고부가가치화 및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감물염색 디자인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김계영(자연염색 이플공방, 전북 순창) 씨의 작품을 비롯한 42인의 입상작품들을 선보여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 CBN 뉴스
이 밖에도 올해 정부의 한방휴사업 일환으로 ‘힐링 아트청도전’을 19일 청도소싸움테마파크에서 시작하여 관내 갤러리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대구, 부산은 물론 수도권과 제주도에서도 저명한 작가 50여명이 작품을 출품하고 참여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중근 청도군수는 “우리고장은 타지역과 다르게 청도반시를 비롯한 많은 농산물이 풍년을 이루어서 높은 가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열린 이번 축제에 관광객 모두가 몸소 느낄 수 있는 체험위주의 행사로 대성황을 이뤄 농가소득증대는 물론 청도반시 브랜드 홍보와 이미지 제고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축제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권달석 기자 / 입력 : 2013년 10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