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실크로드 경주 2015, 청도군 문화의 날" 행사 열려 '대성황'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09일
↑↑ 청도군 문화의 날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실크로드 경주 2015, 청도군 문화의 날' 행사가 9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백결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율 청도군수, 최양식 경주시장, 예규대 청도군의회 의장, 권영길 경주시의회 의장, 이동우 경주엑스포 사무총장, 도의원, 군의원, 각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내외 관광객 등 1천 5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도군의 날 기념하고 문화를 매개체로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첫 무대를 장식한 경상북도 무형문화재 제4호 '차산농악' 공연은 신명나는 길놀이를 시작으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피날레를 장식한 ‘온누리국악예술단’의 힘찬 연주는 행사장을 가득 메운 관람객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한 청도군은 홍보관을 운영해 '2015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과 청도반시축제' 개최를 집중 홍보하고 운문사, 청도소싸움경기장, 전유성의 코미디철가방극장, 와인터널 등 주요 관광지와 복숭아, 감말랭이, 감식초 등 지역농특산품 홍보에도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홍보관을 찾은 관광객 1,000여명에게는 씨없는 감 ‘청도반시’ 아이스홍시를 무료로 나누어 주고, 변신싸움소 ‘바우’ 캐릭터 홍보물을 어린이에게 배부하여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실크로드의 시작이자 유라시아 문화특급 축제장인 ‘실크로드 경주 2015’에서 청도군의 문화적 다양성과 우수성을 대내외 알리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지속적인 문화 교류를 통해 청도군의 문화적 자긍심과 경상북도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