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청도군,건강가정지원센터 ‘다둥이가족 행복캠프' 열어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11월 24일
↑↑ 다둥이가족행복캠프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박충선)는 지난 21~22일 1박 2일 경주에서 3인 이상의 자녀를 둔 다둥이 가정을 대상으로 다둥이가족행복캠프 ‘가족은 행복을 싣고’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 캠프는 다둥이 자녀 가족들의 다양한 욕구 충족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둥이 가족이 가진 긍정적이고 건강한 모습을 통한 출산장려 및 농촌에 젊은 층이 유입될 수 있는 가족친화적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전년도에 이어 두 돌을 맞이하였다.

이날은 부부의 건강한 의사소통을 위한 교육, 자녀들의 스트레스를 위한 미술치료와 요리체험, 엄마는 예뻤다, 아버지와 자녀가 어머니를 위한 두 번째 프로포즈 영상제작과 프로포즈 시간을 가셨고,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맞춤형 레크레이션 등으로 꾸며져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꾸려나가는 데 힘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최○○ 아버지(38세) “부부가 함께 교육을 받으며 소통의 기회를 가져 좋았고 아내와 아이들의 색다른 모습들을 볼 수 있어 좋았던 행복한 1박 2일이었다.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건강가정지원센터에 감사하고, 앞으로 지역 내에 함께 살고 있는 다른 다둥이 가족들도 이 행사를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청도군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본 가족캠프 외에도 가족상담 및 부모, 부부교육, 가족사랑의 날 등 청도군민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하고 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11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