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청도군'청도 우수 농특산물 다모아전 2014'개막

-KBS방송국 청도반시 맛보기 행사-
염순천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20일
ⓒ CBN 뉴스
[CBN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3일간)중 첫째날인 20일 청도군 주최 및 나이스그룹 주관으로 '청도 우수 농특산물 다모아전 2014' 개막식 행사를 가졌다.

다모아 행사에서는 청정 청도의 웰빙 먹거리를 오피스타운내 직장인과의 직거래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여 소비자의 구매의욕을 고취하고 전시프로그램으로 청도 홍보존 운영, 청도홍보 동영상 상영, 반시(오색천)터널, 싸움소 조형물 설치와 찾아가는 무료시식행사, 추억의 전통놀이 체험, 로데오 놀이기구 설치를 통한 관심유도로 도시민의 입맛과 청도의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 CBN 뉴스
또한 20일에는 수도 서울 대한민국 대표 공영방송인 KBS방송국의 점심시간에 맞추어 구내식당에서 방송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도반시 맛보기 행사도 함께 가졌다.

ⓒ CBN 뉴스
이번 행사는 일조량 등 기후조건이 좋아 천혜의 자연조건으로 인한 수확량이 크게 증가하여 청도반시의 판로개척과 소비촉진을 위해 홍보에 주력하고자 힘썼으며, 농민들이 땀흘려 수확한 청도반시가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직접 소비자를 찾아가서 홍보하는데 전력을 다했으며, 가을철 수확기를 맞아 청정 청도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우수 농특산품 50여종 20여개 생산농가(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와 우수 농산물을 산지가격으로 저렴하게 구입하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제철을 맞고 있는 청도반시는 씨가 없어 먹기도 좋으며, 사과보다 10배나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과 숙취해소, 피로회복에도 효능이 탁월하여 웰빙 건강먹거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CBN 뉴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군의 우수 농특산품 홍보 및 판촉행사 활성화를 통해 민선7기 군정방침인 아름다운 생명고을 청도를 위해 창의적 신농업 경제선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히고,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청도반시의 실속 있는 홍보 마케팅을 통해 재배농가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염순천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