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도군"易地思之 군민공감! 행복 민원실"

-민원,위생,지적 3개부문 2014년 기관표창 휩쓸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4년 12월 31일
[염순천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경북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 민원행정부문 종합 평가결과 3개부문 (민원분야 우수, 위생분야 최우수, 지적분야 우수)에서 도지사 기관 표창을 받는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易地思之 군민공감
ⓒ CBN 뉴스

특히, 민선 제6기 이승율 군수 출범이래 현 정부가 구현하는 3.0실현에 부응함은 물론, 우리군을 방문하는 모든 민원을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one-stop 제공하는 민원인 중심의 제도 개선 등 민원행정 전 분야에 걸쳐 점수를 산출한 결과를 평가 받았다.

또한 위생분야에서도 2014년 음식문화개선사업 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음식점 위생개선 교육․홍보 등 안전한 외식환경조성, 나트륨 줄이기 사업 등 건강한 식단 실천, 좋은식단제 이행, 남은음식 재 사용안하기 운동 등 나눔의 음식문화 조성, 음식특화거리 조성사업, 수범사례 등 5개 평가 부분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아 올해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나 청도군 토지행정평가에 있어 경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우수 기관상을 수상하였다. ▲지적민원현장 방문제 운영▲지적측량 검사▲지적재조사▲지적측량기준점 관리▲개별공시지가 업무▲상세주소부여 실적 등 토지행정업무 전반에 대해 서면·현지 확인을 거친 결과다.

특히 지적재조사사업은 지난해 송서지구를 마무리하여 주민숙원사업인 도시계획도로를 분할할 수 있게 되어 낙후된 마을에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였으며, 올해는 금천사전지구를 완료 공고 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승율 군수는 “혁신의 시작은 결국 사람이며, 그 동력 역시 사람이다.” 민원인을 내부모·형제처럼 맞이 하고 편안함과 웃음을 주는 “청도군 행복 민원실” 운영으로 감동과 역동적인 민원행정 추진을 위해 전 공직자들이 서번트 리더십(servant leadership)으로 군민을 섬기는 봉사행정의 결실로 앞으로도 공직자의 실천 덕목으로 지켜나갈 것’이라고 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4년 12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