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청도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체결

- 청소년 새마을정신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 -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4월 05일
↑↑ 새마을정신 함양 업무협약
ⓒ CBN뉴스 - 청도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승율 청도군수)과 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나영규)은 4일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공원 2층 세미나실에서 새마을정신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인성교육진흥법 및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전면시행에 지역사회가 공동으로 노력하고, 최근 개장한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공원에서 지역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새마을정신을 내면화하고 생활화함으로써 공동체정신은 물론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는 학습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창의·체험활동과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상호 간 지속적인 정보공유 및 교류활동을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승율 청도군수)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학생들이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공원을 찾아 새마을 정신을 배우고 이해하여, 오늘의 의미에 맞게 실천함으로써 자신의 생활태도를 변화시키고 미래 직업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은 지난해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공원에서 도내 초중고교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새마을 UCC 캠프를 개최하였고, 청도지역의 유치원생, 초중등학생 1,200여명을 대상으로 새마을 런(RUN) 대회 실시 및 새마을정신 함양 창의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 바 있다.

청도우리정신재단은 지역 교육당국인 청도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대구, 경산, 영천, 울산, 밀양 등지의 교육당국과도 “학생들의 새마을 정신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4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