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청도군,스림스타트 문화체험 행사 가져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3년 12월 17일
ⓒ CBN 뉴스
[권달호 기자]= 청도군(군수 이중근) 드림스타트 센터는 지난 14일 가족 문화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드림스타트 대상 가구 중 부모님의 직장생활 등으로 나들이 기회가 적은 한부모 가정과 조손 가정을 우선하여 20가구 40여명이 국립경주박물관 및 경주월드를 찾아 우리역사 및 문화에 대한 이해와 놀이시설 등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가족 문화 체험행사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평소 가장 가족들과 함께 꼭 체험해 보고 싶은 곳으로 선정된 경주에서 야외활동의 기회가 적은 조손가정, 다문화 가정, 한 부모 가족 등에게 토요일을 이용한 가족 화합을 다지는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드림스타트의 다양한 가족들이 함께 어울린 멋진 추억 만들기 시간을 가졌다.
 
엄마의 바쁜 직장 생활 때문에 오랜만에 나들이를 한 아동들은 평소 엄마랑 꼭 함께 여행을 하고 싶었다며 처음으로 방문하는 국립경주박물관 및 경주월드에서의 놀이기구 및 눈썰매장 체험으로 한껏 들떠있었으며,
 
할머니와 어머니들은 "드림스타트와 함께 한 이번 여행은 아이와 함께 역사공부 및 놀이기구 체험으로 우리 아이에게 가족이 함께하는 협동과 화합심을 길러 주어 더 보람 있었으며, 부모들이 하지 못한 야외 나들이를 대신 해 주어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가족 관계 향상 프로그램, 조손가정 아동 캠프 체험 등 소외된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관내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3년 12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