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도군드림스타트"부모-자녀 간 효율적 의사소통 교육"실시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4년 03월 24일
ⓒ CBN 뉴스
[권달호 기자]= 청도군 드림스타트는 개인의 성격을 알아내는 심리검사(이고그램)를 통해 부모들이 자녀의 감정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키워 자녀와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2일(토)에『부모-자녀 간 효율적 의사소통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청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이고그램(Egogram) 심리검사 후 분석을 통해 부모-자녀 간 효율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탐색하는 시간이었다. 성격유형이 같은 참가자끼리 그룹을 형성하여 그룹 간 성격 특성을 발표하고, 부모-자녀 간 건강한 관계형성 및 긍정적 교류 강화를 위한 자녀양육법 등의 교육을 받은 부모들은 “나와 자녀의 성격 유형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어 서로에 대해 많은 이해와 공감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청도군 드림스타트는『부모-자녀 간 효율적 의사소통 교육』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바람직한 관계 형성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으로 자녀의 학교생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매월 다양한 부모교육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4년 03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