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도군,제16회 새마을백일장 및 사생대회 개최


염순천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12일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군수 이중근)은 6월 11일 청도군 화양읍에 위치한 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새마을문고 청도군지부 주관으로 유치부, 초·중·고등학생, 일반인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새마을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이중근 청도군수를 비롯한 지역내 기관단체장, 새마을지도자들이 참석하여 참가자들을 격려했으며, “나라사랑, 가족, 시냇물, 횡단보도”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각자 창작활동에 열정을 쏟았다.

ⓒ CBN 뉴스
새마을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주관한 새마을문고 청도군지부(회장 성재경)는 매년 다양한 독서문화정책 추진으로 전 군민이 책을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독서 캠페인, 알뜰도서 무료교환시장 운영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날에도 참가한 학생 및 주민들에게 독서 홍보물을 배부하였다.

이중근 청도군수는 “새마을운동과 화랑정신의 발상지인 청도의 맑은 정기를 물려받은 참여자 모두가 이번 대회를 통해 숨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여 우수한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기를 기대한다.”고 참가자를 격려했다.

한편, 새마을백일장 및 사생대회의 심사결과는 7월중 발표할 계획이며, 별도의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염순천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