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도군,드림스타트 아동 정보기술자격증 취득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07월 31일
↑↑ 드림컴퓨터 교실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7월 11일(토)에 실시한 2015년 제7회 정보기술자격(ITQ)시험 ‘한글파워포인트’ 과목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4명과 부모 2명이 합격하여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정보기술자격증 합격자는 ‘드림 컴퓨터교실’ 프로그램 참가자들로 주 1회 3시간 수업으로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드림 컴퓨터교실’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의 정보기술(IT)역량증진을 통해 아동의 적성과 진로 개발을 도모하고 부모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2015년 지속적으로 운영 중인 사업으로 지난 2월에는 ‘아래한글’ 과목에서 8명이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금번 자격증을 취득한 아동들은 “지난 2월에도 자격증을 취득했는데 이번 시험에도 합격하여 기분이 매우 좋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컴퓨터 활용에 대해 많이 배웠고 다른 자격증에도 도전하겠다.”고 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에 자격증을 취득한 모든 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향후에도 자기발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여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07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