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다문화 먹거리 여행"개최

-오이소, 보이소, 드이소! 맛있데이~~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15일
ⓒ CBN 뉴스
[권달호 기자]= 청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충선)은 청도의 시장날에 맞춰 다문화 음식 시식 및 문화체험을 통하여 다문화에 대한 편견해소 및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다문화 먹거리 여행을 개최한다.

6. 14 청도시장날 다문화 가족 및 청도군청, 청도군건강가정지원센터, 청도시장상인회,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지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도군민을 대상으로 다문화 먹거리 여행을 실시했다.

ⓒ CBN 뉴스
이날 행사는 다문화 전통음식(베트남, 캄보디아) 맛보기, 다문화 물품전시 및 전통놀이체험, 노래자랑, 소방안전교육, 제5회 가족사진콘테스트 전시 및 시상,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볼거리로 시장을 방문한 이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새로이 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재래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청도 관내 시장상인회(청도, 풍각, 동곡)와 함께 진행되며, 6. 14 청도시장을 시작으로 6월 21일 풍각시장, 7월 11일 동곡시장, 7월 19일 청도시장으로 총 4회 5일장에 맞춰 열릴 예정이다.

ⓒ CBN 뉴스
박충선 센터장은 “우리사회가 다문화사회로 진입한지 10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결혼이민여성이나 이주노동자에 대한 차별 및 다문화에 대한 편견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는 현실에서 이번 재래시장 다문화 먹거리 여행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다문화를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는 계기로 아름다운 만남,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