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도군,지역사회복지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염순천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14일
ⓒ CBN 뉴스
[CBN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10월 13일 오후2시 군청 제1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복지대표협의체 위원 및 읍면지역사회복지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청도군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최종 용역보고 및 핵심과제별 세부사업안 적정성 심의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제3기 청도군지역사회복지계획은 오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중장기 계획을 수립으로 지난 3월 지역주민복지욕구 조사를 토대로 지역사회복지대표․실무협의체 의견을 반영하여 실현가능한 맞춤형 지역사회복지를 구현하고 찾아가는 통합복지서비스, 민관 협력을 강조하는 계획을 담고 있다.

또한 민․관 협력체계를 강조한 만큼, 지난 8월에 구성된 읍면협의체를 활용하여 복합적 욕구를 가진 다양한 이웃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이들을 정기적으로 방문, 생활에 불편을 해소하는 등 이웃돕기에 뜻이 있는 후원자 및 연계 가능한 지역자원 발굴에 나선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제3기 청도군지역사회복지계획이 내실있게 마련되어 점점 확대되어가는 복지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여러분의 역할과 기대가 크며, 읍면지역사회복지협의체 구성으로 "우리지역 복지는 우리가 책임진다"는 신념으로 다함께 노력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주문했다.

한편 회의에 앞서 읍면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장 및 재위촉된 대표협의체 위원 12명에게 위촉장이 전달됐다.

염순천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