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도군, 산불예방 캠페인 펼쳐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11월 10일
↑↑ 산불예방캠페인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6일 각북면 비슬산 일대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 하고 가을철 산불 총력대응을 다짐했다.

청도군은 농한기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을 소각하는 사례가 많아 산불발생의 위험성이 높아지는 계절을 맞아 산불예방계도활동을 강화하여 산불을 미연에 방지하고, 산불발생시 초동진화로 산림의 피해를 최소화하여 울창한 생명의 숲으로 보전해 나가고자 내년 봄철(5.15.)까지를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예방 캠페인을 병행 실시했다.

산업산림과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여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게 되며 이후 시간에는 종합상황실에서 운영된다.

또한 산불방지를 위하여 산불전문예방진화대 38명, 산불감시탑 16명, 감시진화대 76명 총 130명을 선발하여 산불예방 홍보 및 감시, 진화 훈련을 실시하는 등 산불의 원인차단과 조기진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승율 군수는 “산불의 주원인은 사람의 사소한 부주의가 대부분이므로 개개인이 경각심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만약 산불발생시에는 즉시 군청 및 읍·면사무소, 소방서 등에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11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