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청도군,낙동강 수계 특별지원사업 공모 1위 선정

-사업비 225백만원 확보-
염순천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26일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군수 이중근)은 낙동강유역환경청에서 주관한 낙동강수계 특별지원사업 공모에서 「구복 4E-클린마을 조성」이 1위로 선정, 사업비 225백만원를 확보하였다.

이번 공모사업은 「구복 4E-클린마을 조성」사업으로 금천면 갈지리에 위치한 30세대의 작은 마을로서, 마을 앞 도랑의 수질 및 정화 능력을 향상하여 자연환경보존 및 주민생활환경 개선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자 사업계획을 제출, 선정되었다.

공모사업의 주제는 도랑이 살아 숨쉬는,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살기좋은, 옛 고향의 정취를 담아내는 “4E-클린마을”로 친환경적(Environmental)이고 · 생태(Ecological)가 살아 숨 쉬며 · 모두가 잘 사는(Economic) · 활기찬(Energetic) 마을을 조성하여 찾아가 쉬고 싶은 생활환경조성사업이다. 공모로 확보한 사업비 225백만원은 도랑살리기(하천정비 및 정화활동), 수변 쉼터조성, 쓰레기 분리보관시설 설치 등 세부사업을 추진, 금년에 완료할 계획이다.

이중근 청도군수는 본 특별지원사업으로 오염된 소하천을 정비하여 자정작용 등 하천의 기능을 회복, 수질을 개선하고 소하천의 친수성, 쾌적성 향상과 더불어 수변공원 조성을 통해 아름답고 살기좋은 싱그린 청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며, 금천면 갈지리 마을과 MOU체결을 통하여 주민들의 자발적인 환경정화활동의 지속적 추진과 유지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염순천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