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경상북도,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 '청도불빛열차' 16일 개통

- 연인끼리, 친구끼리 만드는 즐거운 ‘불금’이벤트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18일
↑↑ 청도순환열차 개통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도내 풍부한 관광자원과 철도 인프라를 활용해 친환경 녹색관광을 선도해온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의 새로운 테마여행 코스로 동대구역과 청도역을 잇는‘청도불빛열차’를 개발하여 지난 16일 동대구역 맞이방에서 개통식이 열렸다.

이날 경상북도, 코레일, 청도군, 경북관광협회 등 관련 기관과 한국관광기자협회 언론인및 파워 블로그 홍보단, 관광객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

‘청도불빛열차’ 상품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20분 동대구역을 출발, ‘감와인’으로 유명한 청도 와인터널과 어둠이 내린 밤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불빛의 향연’ 프로방스 포토랜드 등을 관람하는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열차 내부에 야광조명을 설치하는 등 야간열차의 정취와 낭만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청춘남녀 직장인, 연인커플, 대학생 등 젊은 청년들이 바쁜 일과로 여행하기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20분 동대구역을 출발하여 청도역까지 무정차로 30분 정도 소요되며, 열차에서는 분위기에 맞는 음악공연, 게임 등 서로 함께 어울려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다양한 레크레이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도역 도착 후 와인터널로 이동하여 관람 및 와인 시음을 하고, 버스로 프로방스 포토랜드로 이동, 1시간 동안 자유롭게 ‘빛의 축제’를 즐기고 밤 11시 21분 동대구역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틈새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아울러 1박 2일 체류형 상품도 동시에 운영한다.

경상북도 김진현 관광진흥과장은 “2009년부터 운행을 시작한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는 우리 경북의 주요 관광지를 연계하여 다양한 패키지 상품으로 운영되어 큰 인기를 모았다”면서 “연인끼리, 친구끼리 만드는 즐거운 ‘불금 이벤트!’, 새롭게 운행하는 ‘청도불빛열차’를 타고 특별한 야간 기차여행을 경험해 보시길”추천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는 지난 2009년 12월 개통하여 경북 내륙 12개 시군을 1일 2회 순환운행하며, 매주 금요일 주간에는 포항으로 가는 ‘경북바다열차’, 야간에는 ‘청도불빛열차’를 새롭게 운행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