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7 오후 01:33: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경상북도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 사업 본격 추진

-대구경북 관광분야 상생 협력 본격화-
- 2월말 선포식 개최, 중국 현지 한류스타 붐업 이벤트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15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가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경상북도와 대구시는 15일 대구시 노보텔(Novotel)에서 양 시도 부지사. 부시장, 담당국장, 관광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제3차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추진협의회에서는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 공동 사업계획 및 시. 도 개별 사업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다.

*추진협의회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방문의 해’ 사업 자문기구로서, 양 시도 담당국장을 공동 위원장으로 하여 경상북도관광공사․대구컨벤션관광뷰로․양 시도 관광협회 대표, 학계 전문가 등 관광 전문가 17명이 참여

양 시도는 한·중 간 국가 차원의 관광 협력관계를 지역으로 확산하고, 대구·경북으로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지난 해 3월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그 간 양 시도는 ▲ 중국 남방항공 기내지·현지 TV(CETV) 광고 송출, ▲ 나인 뮤지스가 출연하는 예능프로그램(심쿵주의보) 촬영 지원 및 현지 방영, ▲ 대구-고령-청도, 대구-경주-포항을 잇는 관광코스 개발,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슬로건, 로고 제작 등 본격적인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추진을 위한 사전 작업을 착실히 해 왔다.

양 시도는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통해 대구 경북의 인지도를 높이고, 중국인 관광객을 대거 유치할 계획이다. 인지도 제고를 위해 ▲ 2월 26일 중국 대사관 관계자, 중국 언론사, 국내⦁외 여행사 등을 초청하여 ‘방문의 해’선포식을 개최하고, 배우 이상윤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 4월경에는 중국 현지에서 K-POP 커버댄스와 기자회견 등을 겸한 ‘방문의 해’붐업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한, 여름철에 집중되는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3월부터 ▲ 홍보설명회·현지 TV·항공사 광고·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중국 현지 홍보를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 한류스타를 활용한 관광 상품을 개발한다.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대구경북 여행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중국인 관광객들이 피부로 한류를 느낄 수 있게 만들 예정이다.

홍보대사와 함께한 여행 코스는 핸드프린팅 등을 남겨 관광명소로 개발한다. 다음으로, ▲ 중국 여행사 등과 제휴하여 관광상품 개발 및 대구공항 전세기 노선 확대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대구경북의 부족한 지리적 접근성을 만회하고, 보다 중국인 관광객의 입맛에 맞는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김현기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경북의 세계문화유산 등 관광자원과 대구의 쇼핑시설을 활용해 중국 관광객의 수요를 지역 내에서 모두 충족시키도록 할 것”이라며,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 사업을 통해 중국 관광객의 탈(脫) 서울 추세를 선도하고, 대구경북 전체 파이를 키우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승수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관광산업은 지역경제 활성화 뿐만 아니라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연계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매력이 있는 만큼 대구경북의 협력적 파트너쉽을 통해 중화권 관광객 유치에 모든 행정적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