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2-13 오후 12:32: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이강덕 포항시장,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으로 포항 이끌겠다!

-재난방재과 직원들과 함께 영화 ‘명량’ 관람-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11일
ⓒ CBN 뉴스
[CBN뉴스=이재영 기자] 최근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을 그린 영화 ‘명량’이 천만 관객을 돌파한 가운데 이강덕 포항시장은 태풍 내습에 따른 비상근무로 고생한 재난방재과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11일 시내 한 영화관에서 영화 ‘명량’을 관람했다.

영화 관람에 앞서, 이 시장은 영화 ‘명량’의 돌풍과 관련해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국론 결집으로 난국을 돌파한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과 백성을 생각하는 ‘위민정신’을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백성과 함께 위기를 타개해가는 충무공의 리더십을 반드시 본받아야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영화 관람 후 직원들과 티-타임을 갖고,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지도자의 고뇌에 찬 결단과 충성심, 전략이 나라를 어떻게 구할 수 있는지 보여준 감동적인 이야기”라고 관람평을 했다.

이어, 최근 세월호 사고, 경주 마우나리조트 붕괴, 청도 승용차 급류 피해 등 안전 관련 사고에는 공직자의 자세가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긴장의 끈을 놓치지 않고 현장을 챙기면 시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고 했다.

포항시 황영만 재난방재과장은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이 백성의 재산과 생명을 구할 수 있듯이 어렵고 힘들지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라는 뜻으로 알고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장님과의 격의 없는 소통을 통해 시정 철학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